인사말

반갑습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 김영민입니다.


저희 협회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 젊음부터 평생을 의료기기가 ‘천직’이라 생각하고 항상 주변의 여러분께 고마운 마음을 갖고 살아왔습니다. 이제 제게 부여된 막중한 소임이 우리나라 보건의료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음을 무겁게 받아들이며, 본인은 임기 중 크게 3가지 방향에 방점을 두고 중점 사업으로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국내 보건의료산업 발전 도모 차원에서 ‘범의료기기협의체’를 구성, 가동하겠습니다. 이는 보다 많은 산업계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여러분의 많은 지지를 얻는 정책을 수립해 의료기기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함입니다.

둘째, 사회 환원 및 공헌 차원에서 산업계의 교두보가 되어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게 앞장서겠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 주변에 아프지만 치료마저 제대로 받지 못하는 환자에 대해 보다 세심한 관심을 가지고 가까이 다가가는, 이른바 ‘사회적 협회’로 이끌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대외 활동을 강화하고 자 합니다. 이는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생태계 활성화를 꾀함과 동시에 동종 기업간 화합과 발전을 위한 신뢰, 협력의 ‘중심공간’으로 협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것입니다.

앞서 말씀올린 세 가지 추진 사업은 협회장 저 혼자만의 힘으론, 결단코 할 수 있는 일이 아닙니다. 저를 비롯한 우리 협회 임원진과 협회 1,100여 개의 회원사가 적극 도와주셔야 만이 실현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더욱 성장 발전하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끊임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회장 김영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