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소식

제목, 작성자, 작성일, 첨부파일, 내용 확인
BD코리아, 소아당뇨인협회에 1천만원 물품 기부
작성자 관리자 조회수 641 작성일 2021-06-25 오후 3:21:25


사진. BD코리아의 BD Ultra-Fine PRO 펜니들(4mm, 32G)

BD코리아, 소아당뇨인협회에 1천만원 물품 기부 

"인슐린 치료 환자 위한 카카오톡 채널 런칭" 


지난 5월 4일 벡톤디킨슨코리아(대표·제이슨 황)가 한국소아당뇨인협회에 1천만원 상당의 당뇨관리물품을 기탁하고, 당뇨 환자 중심의 기업 활동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이번 후원은 한국소아당뇨인협회 장학금 기부 활동에 이은 BD코리아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인슐린 투여 환자들이 매일 사용하는 인슐린 주사바늘인 자사의 ‘BD Ultra-Fine™ PRO 펜니들 (4mm, 32G)’ 500박스와 ‘알코올 스왑’ 100박스 등이 포함됐다.


BD코리아는 평생 관리가 필수적인 당뇨병 환자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환자와 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협회의 취지에 공감해 후원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와 더불어 BD코리아는 비대면 시대에 맞춰 환자들이 인슐린 주사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을 때 즉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카카오톡 채널 및 챗봇 서비스를 오픈해 환자들과의 소통 강화에도 나선다.


국내에서 당뇨병은 높은 유병률 (2018년 기준 30세 이상 유병률 13.8%)을 기록, 전체 당뇨 환자 수는 매년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다. 대한 당뇨병연합의 조사 발표에 따르면, 인슐린 치료 환자는 2018년 기준 전체 약 34만 명에 이르고, 인슐린 치료 환자 중 2형 당뇨 환자 수가 26만 명에 달할 정도로 인슐린 치료 환자 수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환자 입장에서 ‘인슐린 주삿바늘 및 주사기 사용법’ 등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채널이 부족했다. BD코리아는 이러한 환자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카카오톡 공식채널을 개설, 당뇨병 관리 및 올바른 인슐린 주사법 정보는 물론 누구나 쉽게 상담 가능한 챗봇 서비스를 제공한다.

담당자, 연락처, 이메일, 첨부파일
담당자 김지선 연락처 070-7725-9055